서버 접속 문제 해소하기

서버가 활동이 몇 분 간 없으면 접속이 끊어지는 현상에 대해 어제 보고를 한 바 있는데요. 그 원인은 전원관리 설정에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희한하게도, 제 맥미니가 10분만 활동이 없으면 절전 모드로 들어가도록 설정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그동안 무엇때문에 절전 모드로 들어가지 않았는지는 몰라도, 이제는 그게 없어진 듯 하네요. 그래서 절전 모드로 들어가지 않도록 설정을 바꾸었습니다. 그 후로 서버 접속이 끊어지는 일은 없게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문제가 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관찰해보니 서버 활동이 몇 분 없으니까 반응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 번 반응하고 나면 그 후에 뜨는 페이지들은 정상적인 속도로 떴습니다.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지는 아직 정확히 알 수가 없지만, 맥에 네트워크 활동이 지속되는 한 느려지는 현상이 없는 것으로 보아 DNS 검색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1분마다 약간의 네트워크 활동이 자동적으로 발생하도록 함으로써 이 문제를 우회하기로 하였습니다. 터미널 앱을 연 뒤:

crontab -e
["i" 입력]
00-59 * * * * /sbin/ping -c 1 -n google.com > /dev/null/
["Esc" 버튼 입력]
["!wq" 입력]

이러면 설정이 끝납니다. 한 번 해놓으면 컴퓨터가 조용히 1분마다 핑을 날립니다. 지금까지 확인한 바로는 잘 먹히고 있네요. 접속이 뜸해도 웹사이트는 바로 뜹니다.
이 글에 대한 태그: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