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EV의 충전구에 조명을 설치하기

충전식 LED 개 목줄

한밤중 야외 충전을 할 때와 같이 어두운 곳에서 볼트EV를 충전해야 할 경우, 충전구에 조명이 없기 때문에 충전 케이블을 제대로 꽂기가 불편합니다. 그런데 LED 띠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동영상을 보니 저도 직접 시도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결국 인터넷에서 6,900원짜리 LED 개 목줄을 하나 주문해서 해결해 보기로 했습니다.

USB 케이블로 목줄 충전하기

목줄에는 충전용 마이크로USB 포트가 있었고, 짧은 충전 케이블도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충전을 마친 후(표시등이 빨강색에서 초록색으로 바뀜) 주차장으로 내려갔습니다.

충전구에 맞게 튜브 자르기

제가 산 버전은 길이가 넉넉했는데(70cm) 막상 보니 필요 이상으로 매우 길었습니다. 결국 튜브를 32.5cm 어치 잘라내게 되었는데, 50cm 버전을 샀더라도 충분했을 것입니다. 밖으로 나오게 된 여분의 광섬유 케이블을 튜브 안으로 밀어넣은 뒤, 말단에 연결부를 재장착하고 목줄 고리를 원래대로 끼웠습니다. 이렇게 개조를 마친 목줄은 충전구에 딱 들어맞았습니다.

충전구 조명: 끈 상태(왼쪽), 켠 상태(오른쪽)

평상시에는 조명을 꺼둔 채로 두지만, 어두운 곳에서 충전하게 되면 버튼을 눌러 충전구를 밝게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조명의 연속 사용시간이 6시간이라고 하니 재충전은 꽤 오래 뒤에 하게 될 듯 합니다.

7kW 완속 충전기(왼쪽)와 50kW DC콤보 급속 충전기(오른쪽)을 꽂은 모습

추가: 충전기를 사용할 때 튜브가 간섭을 일으키지 않는지 몇몇 분들이 궁금해 하시더군요. 여기서 보시듯이 두 종류의 플러그 모두 꽂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 글에 대한 태그: , ,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정영만 작성일: :

역시 생활 아이디어가 필요에의해 얻어낼 수 있는것!
“필요는 발명의 어머니” 가 비슷한 것 같아서.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