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프로 수령 및 개봉하기

비전프로 출시 첫날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애플스토어에 도착

애플은 이른바 자사의 첫 공간 컴퓨팅 기기라고 부르는 비전프로를 2024년 2월 2일에 미국 한정으로 출시했습니다. 아주 오래 전부터 입는 컴퓨터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으로서 이 제품을 반드시 손에 넣어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다행히 출시일에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애플 더 그로브에 도착하여 뜻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OZ202편이 이륙 2시간 반만에 회항하는 모습

안타깝게도 여정이 순탄치는 않았는데, 탑승객 중 한 명이 응급환자가 되는 바람에 도쿄 나리타 국제공항에 비상착륙을 하는 과정에서 당초보다 6시간 더 오래 걸려 목적지에 도착하는 일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매장이 문닫는 시간 전에 도착할 수 있었다는 것이었죠.
매장에 전시된 애플 비전프로 시연 제품

애플은 예상한 대로 비전프로가 눈에 잘 띄도록 매장을 꾸며놓았더군요. 진열대에는 시연용 제품이 여럿 놓여있었는데, 스탠드에 모두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만약 직접 써보고 싶다면 별도로 예약을 해야 하고, 실제로 매장 안쪽 끝에서 벌써 여러 명이 체험 세션에 참여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저는 당시 시간이 별로 없었기에 그냥 주문한 것을 수령하고 빠져나왔습니다.

보호 커버가 씌워진 애플 비전프로 본체

이 제품이 담겨져 있던 상자는 상당히 큰 편이라, 제가 가지고 온 캐리어 가방에 간신히 들어갈 정도였습니다. 상자를 개봉해보니 왜 그랬는지 알 수 있었죠. 본체를 고정하면서 보호를 하기 위한 조치였던 것입니다. 기기 자체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니지만, 들어보니 다소 무겁게 느껴지기는 했습니다.

애플 비전프로의 외장 배터리 팩

게다가 이건 외장 배터리 팩의 무게를 고려하지 않고도 그런 것입니다. 배터리만 하더라도 본체 무게의 절반 정도는 나가다 보니, 배터리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지 않는 한 본체 안으로 내장될 일은 당분간 없을 듯 합니다. 이것은 마치 제가 제작했던 웨어러블 컴퓨터가 별도 배터리 팩과 전선으로 연결되었던 것과 엇비슷하군요.

구성품 중에 유일하게 유지 관리용으로 포함된 광택용 천

한편, 본체의 유리 부분을 닦는 것이 목적인 광택용 천이 다른 구성품과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긁힘을 유발하지 않고 깨끗하게 유지하는데는 큰 도움이 될 듯 하긴 하지만, 나중에 제법 비싼 가격으로 별도 판매도 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개봉을 마쳤으니, 지금부터는 비전프로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과연 컴퓨팅 환경의 미래가 될 수 있는 것인지 알아볼 생각입니다.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